본문 바로가기
먹부림

과카몰리 만드는 법 - 아보카도 요리 맛있게 먹는 법 추천

by 한물범 2022. 8. 15.
반응형

과카몰리 만드는 법 - 아보카도 요리 맛있게 먹는 법 추천

저번주, 밤 늦은 시간에 홈플러스를 방문했다가 세일하는 아보카도를 발견해서 구매했었는데요. 꽤 오랜 시간 상온에 보관했기에 빠르게 먹어야할 것 같아 쉬운 아보카도 요리를 찾아 보았습니다.


과카몰리 레시피 순서 보면서 쉽게 따라하기

우선 제가 만든 분량은 약 2~3인분이었습니다. 작은 플라스틱통 2개를 가득 채웠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양이어서 4명까지는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 만들고 나서는 샌드위치, 카나페, 또띠아랩 등에 넣어 먹을 수 있어서 상당히 활용성이 좋은 요리입니다. 만드는 법 역시 굉장히 간단해서 어렵지 않았어요. 칼질만 할줄 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법

먼저 잘 후숙된 아보카도 2개를 자릅니다. 아보카도 먹는법은 세로로 길게 칼집을 내고 나서, 양쪽을 잡고 비틀어서 반을 가르는 겁니다. 비틀지 않고 그냥 반을 가르려고 하면 씨앗 주변의 힘이 강해서 빠지지 않습니다. 그러니 꼭 비틀어 줘야 합니다.

또한 잘 후숙되지 않은 상태인 아보카도는 자르기가 어렵기 때문에 꼭 후숙된 걸 활용해야 하더라고요. 저는 1개는 후숙된 걸 쓰고, 나머지 1개는 덜 후숙된 아보카도를 썼더니 과카몰리 만들 때 고생을 좀 했습니다.



과카몰리 레시피

이제 아보카도를 잘라서 씨앗까지 제거했으면 숟가락으로 판 후, 볼에 옮겨 담으면 됩니다. 참고로 아보카도 점은 썩은 게 아니라 산화된 거라 먹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버리지 말고 빨리 먹으면 됩니다.

사실 저는 변한 건줄 알고 조금 버렸는데요. 먹어도 되는 걸 알고 나니까 너무 아깝더라고요!



과카몰리 만드는법

암튼 다음으로는 양파를 다져줍니다. 크기는 작게 하면 좋겠지만, 저는 칼질이 익숙치 않아서 대강 잘랐습니다. 먹는 데는 아무 문제 없으니까 적당히 자르면 됩니다. 그리고 매운 걸 못먹는다면 양파를 물에 담그어두면 매운기가 빠지니까 참고해서 요리하면 됩니다.



과카몰리 재료

토마토는 안에 즙을 뺀 후 양파와 똑같이 다져줍니다. 이때 따로 밑간은 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전부 섞은 후에 하면 되었습니다.



아보카도

이제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면 아보카도를 숟가락으로 전부 으깹니다. 사실 저는 덜 후숙된 아보카도를 사용했는데, 이 과정에서 으깨지지 않길래 칼로 조각낸 후 섞어줬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보면 큰 알갱이가 조금 남아있습니다.

원래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과카몰리는 아보카도 알갱이가 하나도 보이지 않고, 전부 녹여진 게 맞는데요. 저처럼 만들어도 먹는 데 문제는 없으니까 적당히 으깨면 됩니다.



과카몰리 만드는법 레시피

앞의 과정이 끝나면 손질해둔 토마토, 양파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저는 아빠 숟가락 기준으로 올리브 오일 2스푼, 레몬즙 2스푼, 올리고당 1스푼을 넣었는데요. 올리고당은 없어도 되는데, 더 달콤하게 먹고 싶으면 추가해도 괜찮습니다. 또한 소금과 후추를 적당히 넣어 밑간을 해줬습니다.



과카몰리 만들기 완료: 맛있게 먹는 법 추천

과카몰리 완성

자, 이제 모든 순서가 끝나고 아보카도 요리 '과카몰리'가 완성됐습니다. 저는 찰토마토를 썼기 때문에 비주얼적으로는 좀 약하네요. 진한 빨강색 토마토를 넣었다면 더 맛있어 보였을 것 같아요!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그러니 집에 재료가 있다면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상큼하고 건강한 맛이라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남자 친구도 베이글에 과카몰리를 올려서 줬더니 정말 맛있다면서 앞으로 자주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참 뿌듯했습니다.



맛있게 아보카도 먹는법

그리고 오늘은 오뚜기 냉동 페퍼로니 피자 위에 과카몰리를 올려서 먹었는데요. 자극적인 피자에 상큼한 맛이 섞이니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채식하는 분들이라면 곡물빵에 과카몰리와 야채만 올려 먹어도 충분히 건강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앞으로 저도 다이어트 할 때 자주 먹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카나페, 샌드위치 등에 넣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암튼 과카몰리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해서 누구나 만들 수 있으니 제가 만든 레시피를 한 번 참고해 보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