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퍼스널컬러 자가 진단 테스트 어플 추천 : 잼페이스 (추천인:1934535)

by 한물범 2022. 4. 3.
반응형

퍼스널컬러 자가 진단 테스트 어플 추천 : 잼페이스 (추천인:1934535)

잼페이스

안녕하세요! 뷰티 초보자 한물범입니다.

저는 원래 화장을 한 달에 한 번 하면 많이 할 정도로 안 했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도 복학생처럼 하고 다녔거든요. 그런데 어느 순간 스스로 꾸며야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작년 겨울부터 친구들과 약속이 있을 때는 종종 화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는 화장을 정말 못해요..ㅠㅠ 사실 '퍼스널컬러'를 모르는 것이 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맞는 틴트, 섀도우, 아이라이너 등을 알고 싶은데 퍼스널컬러를 직접 맡으러 가자니 회당 10만 원이더라고요.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 도저히 갈 엄두가 나지 않아 저와 유사한 컬러를 쓰는 친구 화장품을 참고하거나 퍼스널컬러를 잘 아는 친구에게 물어봤었는데요. 아무래도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한계가 있더라고요.

 

 

잼페이스 컬러매칭

그러던 와중에 '잼페이스'라는 뷰티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앱 잼페이스를 이용하면 AI를 통해 퍼스널컬러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더라고요!! 공짜로 하는 건데 안 해볼 이유가 없잖아요!

 

그래서 바로 시도해봤습니다.

 

 

잼페이스 어플로 퍼스널컬러 테스트, 자가진단 하는 방법

핸드폰 카메라로 입술 색을 바꾸어 3단계에 걸쳐 테스트를 함

퍼스널컬러 테스트

우선 어플 잼페이스에는 퍼스널컬러 매칭 AI가 있습니다. AI 퍼스널컬러 진단을 하려면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카메라 사용을 허용해야 합니다.

 

조명은 너무 어둡거나 노랗지 않은 곳인지 확인한 후에 테스트에 임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테스트는 총 3단계이며, 약 3~4분 소요됩니다.

 

 

퍼스널컬러 테스트 앱 잼페이스 1단계

어울리는 립 컬러를 2가지 선택지 중 1개 선택하는 방법

퍼스널컬러 진단 1

첫 번째는 잼페이스 어플에 나오는 립 컬러 2가지 중 본인에게 어울리는 립을 선택하는 토너먼트 형식의 테스트입니다.

 

위 사진은 첫 번째로 저에게 나온 선택지인데요! 왼쪽은 약간 어두운 레드 컬러이고, 오른쪽은 어두운 코랄입니다. 테스트할 때 왼쪽은 입술만 보이고 오른쪽이 더 자연스러워서 선택했는데 색상 자체로는 왼쪽 핑크 레드가 더 나은 것 같긴 합니다. 왼쪽은 얼굴이 더 하얘 보이고 오른쪽 코랄은 좀 누리끼리해 보이지 않나요??!!

 

근데 저한테는 죽은 컬러가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둘 다 그다지 어울리진 않았습니다.

 

사실 이게 1차 테스트인 이유를 알 것 같더라고요. 일단 기본적인 퍼스널컬러 틀을 잡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저에게 둘 다 그저 그런 컬러가 나올 수 있더라고요!!

 

암튼 제 피부색에는 핑크가 더 나은 것 같긴 합니다. 다만 제 얼굴에는 진한 화장이 어울리지 않아서 둘 다 NO!!

 

 

퍼스널컬러 진단 2

이후에도 같은 방식으로 퍼스널컬러 테스트를 했습니다. 위 사진은 제게 더 어울리는 컬러를 기록한 것인데 대부분 핑크 계열이죠?! 그렇다고 완전 핑크는 아니고 핑크와 레드의 사이인 컬러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좀 쨍해야 더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2번째 테스트(왼쪽 사진)의 컬러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자연스럽고 적당히 쨍한 핑크라 괜찮더군요! 퍼컬 테스트하면서 어울리는 컬러 득템 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ㅎㅎ

 

 

퍼스널컬러 진단 3

같은 방식으로 총 15번, 15개의 컬러를 고르면 1차 테스트가 종료됩니다. 근데 이거 혼자 고르기는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친구나 남자 친구랑 같이 보면서 다수결에 따라 정하는 게 나은 것 같아요...ㅋㅋㅋ

 

 

퍼스널컬러 AI매칭 어플 잼페이스 2단계

1차와 달리 1가지의 컬러가 본인에게 어울리는지 안 어울리는지를 판단하기

퍼스널컬러 테스트 1

잼페이스 컬러 매칭 2차 테스트는 현재 립 컬러가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지 고르는 형식입니다.

 

저는 처음 나온 컬러부터 저한테 찰떡이더라고요! 얼굴이 하얀 편인데 더욱 하얗게 보이게 해 주고 생기 있게 해주는 컬러로 제가 자주 쓰는 컬러입니다.

 

그런데 어떻게 보면 또 너무 튀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현재 바르는 틴트 색보다 살짝 덜 튀는 색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퍼스널컬러 테스트 2

이렇게 또 15번의 테스트를 거치면 테스트가 끝납니다. 저는 대충 테스트를 하면서 아 나는 여름 쿨톤이겠구나 싶었어요. 어렸을 때는 봄 웜인 줄 알았는데 친구들이 여름 쿨톤 아니면 겨울 쿨톤이라 했는데 사실이었네요.

 

참고로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이 있는 친구는 저한테 여름 쿨 브라이트일 것 같다고 했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저도 따고 싶은데 학과가 디자인 or 광고 콘텐츠 쪽이 아니라서 못 따더군요 ㅠㅠ 아쉽습니다.

 

 

진단 마지막 3단계는 결과

저는 여름 쿨 트루가 나왔습니다!

여름 쿨 트루

여름 쿨 트루청량하고 상큼한 레모네이드 같은 매력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

퍼센트도 자세히 나오는데 저는 쿨톤 76% / 어름 64% / 트루 79%입니다. 제 퍼스널컬러는 생각보다 뚜렷한 편이었네요.

 

 

여름 쿨 트루 추천 컬러

여름 쿨 트루는 여름의 밝고 산뜻한 에너지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인상은 깨끗하고 상큼합니다.

또한 블루 베이스에 흰 기가 많이 섞인 핑크 메이크업데님 컬러 또는 화이트&네이비 스타일로 매치하면 청량감 넘치는 특유의 이미지가 살아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름 쿨 트루는 환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가진 사람이 많다고 하네요.

 

그러고 보니 저는 어렸을 때부터 흰 셔츠에 청바지를 입었을 때 예쁘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패션이 잘 어울린다는 뜻의 예쁨을 말하는 것입니다...^^)

 

컬러도 자세히 알려주는데 매치하기 좋은 컬러는 화이트와 블루 베이스의 컬러네요. 또한 핑크/레드도 차가운 느낌을 주는 로즈 핑크나 인디 핑크, 라벤더 계열을 선택하면 타고난 부드러움과 깨끗한 매력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헤어 컬러도 애쉬그레이, 블루블랙 같은 차갑고 매트한 컬러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안 그래도 머리를 바꾸고 싶었는데 애쉬 그레이로 염색해서 이미지 변신을 한 번 해야겠습니다..!!

 

 

여름 쿨 트루 화장품 추천 틴트

참고로 이렇게 어울리는 화장품도 추천해줍니다. 주로 롬 앤, 입생 로랑, 페리페라에 저와 어울리는 틴트 색이 많나 봅니다.

 

 

여름 쿨 트루 화장품 추천 섀도우

섀도우도 추천해주더군요 ㅎㅎ 지금 쓰고 있는 색상과 거의 비슷한 것들이 많네요. 근데 지금 갖고 있는 것보다는 더 흰기가 많은 걸 추천해주는 것 같아 새로 하나 사 봐야겠습니다!!

 

 

여름 쿨 트루 볼터치

잼페이스 퍼스널컬러 매칭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쿨톤 유튜버도 추천해주더군요! 참고해서 화장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무료 퍼스널컬러 테스트 어플인 '잼페이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용하면서 유용한 기능이 있으면 추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잼페이스 가입 시 추천인 1934535 을 작성하시면 배스킨라빈스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스탬프를 모아서 혜택을 받도록 합시다!!

 

그럼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