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새벽 수영 강습 26일차 - 중급반 자유형 팔꺽기 완성, 접영 맛보기

by 한물범 2023. 8. 8.
반응형

새벽 수영 강습 26일 차 - 중급반 자유형 팔꺽기 완성, 접영 맛보기

 
맨날 쓰자고 다짐만 하다가 드디어 수영일기를 쓰게 되었다. 조금이라도 매일 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아서 밀린 건 나중에 쓰고 일단 오늘부터 바로 써야지.

사실 네이버블로그랑 티스토리 중 어디에 올릴까 고민하다가 닉네임부터 '한물범'인 티스토리에 업로드하기로 결정했다. 새벽부터 남자친구한테 어디에 올릴지 골라달라고 했다가 웃긴 놈 소리 듣고 대충 아무 데나 쓰려고 함.
 

수영 강습 새벽 타임 주 5일 출석 중인 모범생

한 달 만에 초급반에서 중급반으로 승격됨.

나는 인천 모 대학 수영장에서 7월 3일부터 초급반 강습을 받은 후, 8월 1일부터는 중급반에서 수영강습 받고 있는 중이다. 주 5일 중에서 4일은 강습, 1일은 자유수영 날이다.
 


근데 1달 만에 중급반 올라온 건 좋았으나, 기초 체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해서 첫 주에는 난항을 겪었다. 사실 지금도 영법이나 속도 문제보다는 절대적인 기초 체력 부족이 문제라고 생각한다. 킥판 잡고 발차기 하는 게 제일 힘들다. 그래서 이건 따로 킥판 사서 연습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당장 쿠팡 켜서 킥판 쇼핑해야지..^^
 
참고로 웬만한 공공기관 수영장 커리큘럼은 초급반 - 자유형, 중급반 - 배영, 상급반 - 평영, 고급반 - 접영, 최고급반 - 잠영 등 이런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런데 내가 다니는 곳은 영법 3가지를 초급반에서 배운다. 자유형, 배영, 평영을 25m 왕복 (총 50m)를 큰 문제없이 할 수 있어야 강사님께서 승격시켜 주신다. 특히 평영이 관건인데, 나는 다행히 평영이 제일 재미있고 빠르고 편안한 개구리 스타일이어서 빠르게 올라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물론 자유형, 배영은 기존 중급반 다른 분들이나 같이 올라온 남성분들에 비하면 물 공포증 문제, 호흡 및 체력 부족 등으로 인해 부족하긴 하다. 그래도 민폐 끼치지 않으려고 매시간 열심히 하는 중이니까 금방 실력이 늘 거라고 혼자 생각하는 중이다. 허허허
 
그리고 지금 다니는 수영장 강사님들 처음에는 무섭다고 생각했는데, 예상보다 따뜻 + 친절하시고 다들 열정적이셔서 즐겁게 배울 수 있어서 좋다. 진정한 물범이 될 때까지 잘 부탁드립니다.
 
 

성인 수영 강습 26일 차 - 아 기다리고 고 기다리던 접영 배운 날

강습 + 자유수영 포함해서 26일 차임.


오늘은 담당 강사님이 못 나오셔서 예전 쌤이 양쪽 반을 같이 봐주셨다. 근데 처음에는 우리끼리 루틴대로 진행했음.


1. 킥판 발차기
짱구 킥판 발차기

진짜 내가 세상에서 제일 못하는 운동이 킥판 발차기 왕복하는 거임. 이 정도로 못하진 않았던 것 같은데, 어째 하면 할수록 더 못하는 것 같다.


25m x 2회 x 3세트 하는데, 매일이 죽을 맛이다. 전에는 발차기 잘한다고 칭찬받았는데, 요새는 왜 그러는지 스스로도 이해가 안 됨. 근데 너무 바빠서 체력이 안 따라줘서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2. 자유형 배영 평영 25m x 2회(왕복)

영법 3가지 배운 거 한 번씩 다 하는 시간이다. 이건 거의 매일 하는 루틴인데, 이 시간이 그나마 제일 즐거운 것 같다.

특히 평영 할 때가 제일 즐겁다. 전생에 개구리였는지 평영이 제일 쉽고 재미있음.


4. 자유형 팔꺽기
(팔돌리기)

이제 왕초보 탈출이라서 팔 펴고 돌리지 않게 되었다. 일주일 동안 자유형 팔꺽기 배우고 지금은 실전 연습 중!

근데 어렵다. 어느 날은 잘되고 어느 날은 안된다. 사람인지라 어쩔 수 없음.

이제 막 시작했으니까 못한다고 슬퍼하지 말자. 연습, 또 연습만이 살길이다!

4. 접영

원래 아직 배우는 시간 아닌데, 그냥 알려주셨다.



난 오히려 좋았음. 혼자 독학해서 할 수 있긴 한데, 하루빨리 접영 본격적으로 배우는 시간이 오기만을 바라는 중이기 때문이다.

근데 내가 하는 것보다 웨이브를 더 크게 해야 되고, 조금 천천히 해야 된다고 하셨다.

선생님이 몇 번 터치 큐잉해 주니까 어느 정도 습득되긴 했다. 근데 성격이 워낙 급해서 그런지 계속 빨라짐...ㅋㅋㅋㅋㅋㅋㅋ


  • 결론: 체력 관리 잘하자.
아침 식사: 한식뷔페


토익 + 대외활동 + 새벽 기상 + 수영 강습받느라 죽을 것 같다. 그래도 열심히 살고 있어서 너무 행복함.

스스로를 압박해야 행복한 스타일인 한물범씨 ㅋ

근데 오래 운동하려면 스스로 너무 조이지 말고, 적당히 즐기면서 하자.

이상 끝. 내일도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