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방법, 74년 만에 개방 놓치지 말자! (토스, 카카오톡)

by 한물범 2022. 4. 29.
반응형

정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방법, 74년 만에 개방 놓치지 말자! (토스, 카카오톡)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정보 글로 돌아온 한물범입니다.

최근, 74년 만에 청와대 개방 및 관람 예약을 시작했습니다. 청와대 내부는 관람할 수 없었는데 드디어 개방한다니 신청을 안 할 수가 없죠! 어렸을 때 청와대에 가긴 했던 것 같은데 깊숙히 볼 수는 없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외부 건물만 봤던 걸로 기억해요..ㅋㅋ

 

암튼 청와대 관람은 예약을 한 후 당첨된 분들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새 청와대 관람 예약을 받고 있죠 ㅎㅎ

 

청와대 개방의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라며 지금부터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신청방법, 예약 하는 곳은?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에서 신청 가능!

청와대 개방 및 관람 예약 신청은 네이버, 토스, 카카오에서 받고 있습니다. 3곳이니 편한 곳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지금부터 네이버, 토스, 카카오 순서대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상대적으로 찾기 쉬운데요.

네이버는 검색창에 '청와대 관람 예약'을 치면 해당 페이지가 바로 나옵니다. 정말 간단해서 패스할게요.

 

 

청와대 관람 예약 - 카카오톡 신청방법

국민비서 구삐 통해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 가능!

유일하게 카카오톡이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 방법을 숨겨놨더라고요. 저도 조금 찾았네요 ㅠㅠ

 

카카오톡 검색창에 '국민비서 구삐'를 검색하면 위 게시글이 가장 먼저 뜨는데요! 글에 있는 링크를 누르면 바로 청와대 관람 신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청와대 관람 카카오톡 신청은 국민비서 구삐 대화창에서 하는 거더라고요! 6가지 메뉴 중에 청와대관람 보이시죠? 그걸 클릭하면 청와대 관람신청 링크가 뜹니다.

 

5월 10일 첫날은 따로 받고, 5월 11일부터 이후는 함께 모집하고 있습니다. 간단하니까 꼭 신청이라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방법 - 토스

개인적으로 토스가 가장 신청하기 편했는데요! 토스 앱이 있는 분들은 저처럼 토스를 통해 청와대 개방 관람을 신청하세요! 보기가 제일 깔끔하더라고요 ㅎㅎ

저는 토스 러버입니다..

 

<청와대 관람 정보 정리>

청와대 관람 기간 : 5월 10일 ~ 21일

관람 인원 : 개인 최대 4명 / 단체 30 ~ 50명

신청 기간 : 4월 27일 ~ 5월 12일

 

 

'청와대 관람 신청' 서비스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해서 진행이 됩니다. 토스로 신청 시 지원결과는 토스 국민비서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람 신청은 관람 희망 날 9일 전 자정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탈락 시 재도전을 할 수 있다는 뜻이네요!

 

참고로 네이버, 카카오, 토스 3곳에서 동일한 날에 신청한 건은 중복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한 곳에서만 하면 됩니다.

관람일 기준 8일 전에 당첨자에게 안내를 주며 미당첨자에게는 따로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장애인 또는 만65세 이상 성인의 경우 동행자 인원을 포함해 신청하면 되고, 청와대 방문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또, 동일 날짜 당 1번만 신청 가능하며, 하루에 여러 번 신청해도 마지막 신청한 예약 내역으로만 신청이 됩니다. 그러니 필요한 날에 한 플랫폼에서 관람희망날을 선택해 하루 한 번만 신청하면 됩니다.

 

 

청와대 개방 첫날인 5월 10일 관람 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8시입니다. 그 외에 개방 날은 오전 7시부터 오후7시까지 2시간 단위로 총 6회 이루어집니다.

 

또한 회당 6,500명이 관람할 수 있고, 하루 3만 9,000명으로 관람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될지 안 될지 모르지만, 추첨이니 그냥 신청하고 잊고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당첨되면 연락이 오겠죠 ㅎㅎ

 

 

앞에서 관람 날짜와 시간을 선택했다면, 인원을 입력한 후 신청 내용이 정확한지 확인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청와대 관람 예약이 끝납니다!!

 

 

저는 5월 8일에 결과가 뜬다네요. 잊고 있다가 알람이 뜨면 청와대에 가고, 안 뜨면 안 가면 될 것 같습니다..ㅋㅋㅋㅋ

 

 

신청 현황도 볼 수 있고, 추가 신청도 토스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도 속는 셈치고 신청 한 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청와대 관람 기회가 흔치 않으니까요 ㅎㅎ

 

그럼 오늘도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라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